회원로그인

국내경기분석

11월17일 KOVO 여자배구 현대건설vsIBK기업은행 경기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만루홈런가즈아 댓글 0건 작성일 20-11-17 16:21

본문

11월17일 KOVO 여자배구 현대건설vsIBK기업은행 경기 분석

먼저 현대건설은 정규 시즌 5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승점 5점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14일 GS칼텍스전 셧아웃 패배를 기록하며 4연패의 늪에 빠졌다. 이날 외인 루소의 활약이 매우 저조했고, 외인이 제 동을 보여주지 못하며 코트위의 안정감이 한층 낮아졌다. 14득점을 올리며 팀 내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했지만, 잦은 범실로 흐름을 내줬고, 주포를 이루는 고예림은 10점을 올렸으나 그 외 선수들의 활약이 미비했다. 패배를 떠안으며 연패의 무진에 빠져 최근 기세가 좋지 않고 자신들의 기량을 뽐내지 못하고 있다. 이날, 역시 미들블로커 양효진 - 정지윤은 제 몫을 독독히 보여주며 블로킹과 속공으로 함 17점을 올렸지만, 쌍포를 이루는 주축 선수들의 미비한 활약과 매 세트 잦은 범실로 큰 성과를 얻지 못한 만큼, 팀 내 조직력이 다소 두터워질 필요성이 크다.고예림 - 황민경은 낮은 신장으로 인해, 후반부로 갈수록 체력적 문제점에 직면 할수밖에 없었다. 낮은 리시브 효율로 세가 스파이커진에게 고른 패스를 못했던 점도 크게 눈에 역며, 전체적인 변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리시브부터 차근차근 조직력을 갖술 필요성이 크다.


이에 맞서는 IBK기업은행은 정규 시즌 2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승점 12점을 기록하고 있다.지난 13일 KGC인삼공사전 세트 스코어 3-2 접전 끝에 승리를 기록하며 2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외인 라자레바와국내 선수들이 모두 함께 빛났다. 서브 1득점, 블로킹 1득점 포함 총 28득점을 기록하며 공격을 이끌었고, 김희진 14점, 김주향 11득점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라자레바와 공격을 분담하면서 팀 공격의 다양성이 살아났고, 라자레 바에 대한 상대 블로커들의집중 견제도 어느 정도 분산 시킬수 있었다. 풀세트까지 흘러가며 경기 내내 접전을 펼쳤지만, 백업 자원들과 주포들을 포함해 코트위의 선수들이 하나가 되어, 집중력에 우위를 점하며 기분좋은 승리를 기록했다. 정규 시즌 상위권 자리를 굳건하게 지켜내며 김수지-김희진이 버티는 중앙은 경험과 높이 모두 코트위의 안정감을 한총 더해줬고, 조송화 세터가 점차 주포들과 호흡이 맞춰 지며 위력적인 공격력을 과시했다. 지난 시즌 최악의 성적을 딛고, 탄탄한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주축 선수들이 큰 문제없이 선발로 출전한다면 큰 성과를 얻을 조직력이 갖춰졌다.


최근 부진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현대건설은 올 시즌 얇은 스파이커진의 미비한 활약으로 인해 큰 성과를 얻지 못하고 있다. 외인의 부재까지 겹치며 확실히 특첨력을 가동해줄 쌍포들이 제 역할을 해주지 못하고 있다. 직전 경기 30프로에 달하는 리시브 효율과 전체적인 공수밸런스 안정감이 매우 낳은 만금, 최근 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기세가 좋고, 좌우 날개 상포들이 제 몫을 톡톡히 보여주고 있는 IBK기업은행에 무게감이 쏠릴수 밖에 없다고 생각된다. 이번 경기 IBK기업은행 승리를 추천한다.


일반 승패 = IBK기업은행 승
핸디캡 = 패스
언더 오버 = 184.5 오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