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농구뉴스 nba중계 느바분석 루카 돈치치를 내준 후, 호크스의 사장 트래비스 슐렌크는 이미 패배한 전투를 벌이고 있는 것일까?

미국농구뉴스 nba중계 느바분석 루카 돈치치를 내준 후, 호크스의 사장 트래비스 슐렌크는 이미 패배한 전투를 벌이고 있는 것일…

특파원 0 129 03.04 19:51

nba뉴스 느바뉴스 해외농구중계 기대가 좌절의 근원이다. 2020-21 유세에 돌입한 호크스는 보그단 보그다노비치, 다닐로 갈리나리, 크리스 던, 라존 론도 등 비시즌이 끝난 뒤 플레이오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들 팀의 절반이 부상 홀을 내려갔을 때, 그 네 명의 선수들과 De'Andre Hunter가 합계 103경기를 결장했을 때, 그러한 기대는 조정되지 않았다. 


월요일 경기에 출전하는 호크스는 14-20이다. 만약 플레이오프전이 오늘 시작된다면, 그들은 최고로 무거운 동부 콘퍼런스에서는 플레이인 시리즈를 만들지도 못할 것이다. 아무리 규모가 커도 기대는 충족되지 않았고 좌절감은 가시지 않았고 월요일 로이드 피어스 감독은 해고당해 더 많은 해고에 시달릴 수 있는 조직의 첫 번째 가을 선수가 되었다. 


즉, 호크스 사장과 트라비스 슐렌크 총지배인. 


소유권이 슐렌크에게 이번 시즌 플레이오프 의무사항과 같은 것을 주었다는 것은 매우 쉽게 추론할 수 있다. 그의 이전 인내했던 타임라인을 약화시키고 보그다노비치와 갈리나리에서 계속 발전해 나가기로 한 그의 결정을 알리면서 말이다. 


그 길을 따라 호크족은 좋은 일을 해냈다. 트레이 영은 올스타가 되었다. 슐렌크가 애틀랜타에 부임하면서 처음으로 드래프트를 한 존 콜린스는 적어도 올 여름엔 1억 달러의 선수가 될 것이다. 대학에서 스폿업슛 능력을 갖춘 수비 전문가로 주목받았던 디앤드레 헌터는 2월 초 오른쪽 무릎에 관절경 수술을 받기 전까지 단순히 능력 있는 자기창작자가 아니라 실제 위험한 존재로 상당한 진전을 보이고 있었다. 슐렌크, 그리고 확실히 피어스는 이런것들에 대해 인정을 받을만 하다. 



그렇기는 하지만, 슐렌크는 2018년에 이미 패배한 애틀랜타 경영진과 싸우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 그 당시 그는 루카 돈시치의 권리를 트레이드해 트레이 영을 위해 매버릭스에 넘겼으며, 이것이 캠 불그스가 되었다. 우리는 지난 2년 이상 동안 그 무역의 장점에 대해 끊임없이 논의해 왔지만 결론은 다음과 같다. 영이 불쾌하게 굴었던 만큼, 러그스가 스트레칭으로 보여준 감질나게 뒤집힌 위상은 말할 것도 없고, 호크스의 소유권은 루카가 그들 팀에 없다는 것이 행복하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다. 


이것은 영을 노크하는 것이 아니다. 영은 다시 말하지만, 그는 때때로 그의 경력의 이 단계에서 역사적인 공격 선수였다. 하지만 그가 우승팀에서 최고의 선수가 될 수 있다는 실질적인 증거는 아직 없다. 그는 수비적인 책임감이고 어떤 종류의 오프볼 임팩트를 주겠다고 약속하는 것을 거절했지만, 영으로부터 그 부담의 일부를 제거하기로 되어 있던 많은 선수들이 부상을 당했다. 


어느 쪽이든 루카는 챔피언 수준의 알파고 평범하고 단순하다. 아무도 반대할 수 있는 합리적인 논쟁은 절대 없다. 그를 트레이드하는 것은 결코 호크스의 관점에서 호의적으로 여겨지지 않을 것이지만, 적어도 애틀랜타가 나름대로 이기고 있다면 그것은 삼킬 수 있는 알약이다. 


영이 주변의 적절한 조각들을 주어진 루카에 어느 정도 버금가는 수준에서 이길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이 공평한가? 아닐 수도 있다. 팀의 젊은 코어(영, 헌터, 불그스, 케빈 휴터), 주요 오프시즌 추가 경기(갈리나리와 보그다노비치), 베테랑 클린트 카펠라, 론도는 갈리나리가 전반 5분 안에 부상을 당한 시즌 2차전인 올 시즌 정확히 1경기를 치렀다. 


특히 헌터의 부재는 애틀랜타의 고군분투, 그리고 피어스의 사격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과장될 수 없다. 그가 내려오기 전 호크스는 10-9로 더하기 2.7의 순위로 상위 6개 시드에 올랐다. 헌터가 마지막으로 뛰었던 1월 29일 이후, 호크스는 마이너스 4.2의 순위로 4-11로 뒤졌다. 


갈리나리는 영이 필요로 하는 두 번째 옵션으로 청구되었지만, 현실은 그가 요즘에 여전히 사격하는 것 이상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보그다노비치는 9경기밖에 출전하지 못했다. 헌터는 제2의 창조자가 되었다. 그가 코트에 오른 가운데 호크스는 올 시즌 '유리 닦기'에 따라 100점당 6.3점 차로 상대 팀을 압도하고 있다. 헌터가 경기를 하지 않을 때, 그들은 100점당 4.2점이나 앞서게 된다. 이는 영의 플러스 12.2 온오프 스플릿에 이어 10.5포인트 차다. 



헌터의 발전은 피어스의 모자에 깃든 깃털이어야 하고, 슐렌크는 헌터에게서 미개발 잠재력이 충분히 발휘되어 펠리칸스와 트레이드하여 2019년 종합 4위를 차지해야 한다. 그러나 만약 돈키치가 그들의 손가락 사이로 미끄러지는 것에 대해 소유권이 분개한다면, 이 작은 개발 승리는 그다지 큰 비중을 차지하지 못한다. 넌 지금 돈치크를 영에게 넘기고 부상에도 불구하고 애틀랜타가 더 나은 팀이야 돈키에게 건강한 애틀랜타 로스터를 주고 플레이오프에서 진짜 소음을 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톱4 시드를 주장할 수도 있다.


돈키치가 그만큼 대단하다. 지난 시즌 1라운드에서 크리스탑스 포징기스의 가짜 경기 1차전과 시즌 종료 후 부상자가 없었다면 그는 클리퍼스를 이길 수 있었을 것이다. 그리고 호크스 팀이 건강하다면 댈러스 팀보다 훨씬 낫다. 영 주도의 팀이 그의 경력에 있어 이 시점에서 얼마나 훌륭한지 상상할 수 있는 한계는 있다. 루카의 꿈에는 그런 천장이 없다. 특히 동방 회의에 루카를 데리고 있다면 더욱 그렇다. 


이것이 예정대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해야 하는 시기상조라는 것을 스스로 드러낸 소유권 좌절의 뿌리라면, 그들이 루카에게 방아쇠를 당긴 총감독을 계속 붙잡아 둘 이유를 찾지 않을 이유가 있다. 그들은 그를 제거해야 할 이유를 찾고 있을 것이다. 그것은 반드시 공평하지 않으며, 누가 그것이 사실인지조차 알겠는가. 아마도 슐렌크는 안전할 것이다. 하지만 호크스가 네이트 맥밀런 감독 밑에서 시즌을 되돌리지 않는지, 슐렌크가 다음 차례가 될 것인지 궁금해해야 한다. 그렇다면 이미 패배한 전투인가? 

cbdd85b9bb3ffcff6af672c091957295_1614855094_3484.pn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