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농구뉴스 nba중계 느바분석 루디 고버트가 조엘 엠비이드와 몸싸움을 벌이는 가운데, 식스 후반 공격이 날카로워 보인다.

해외농구뉴스 nba중계 느바분석 루디 고버트가 조엘 엠비이드와 몸싸움을 벌이는 가운데, 식스 후반 공격이 날카로워 보인다.

특파원 0 120 03.04 19:57

느바중계 해외농구분석 nba뉴스 NBA 1위 씨드 2개는 상대 콘퍼런스에 출전하는 덕택에 시즌당 두 번밖에 만나지 못하지만 소년 유타 재즈와 필라델피아 76ers는 18일 보기 드문 배틀 카운트를 기록했다. 재즈는 무려 13명이 리드했지만 조엘 엠비이드의 MVP 경기로 76ers에게 131대 123의 힘든 연장전 승리를 안겨주었고, 이는 올스타전 휴식기에 접어든 동부 콘퍼런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재즈와 76ers는 시즌 초반에 한 번 만났지만 엠비이드가 빠진 상황에서 유타에서의 승리를 통해 배울 가치가 별로 없었다. 하지만 엠비드는 이번 경기에 복귀했고, 그것은 우리에게 이 팀들간의 결승전이 어떻게 펼쳐질지에 대해 꽤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다. 필라델피아의 우승으로 얻은 가장 중요한 도약점이 여기에 있다. 


취득대상

크런치 타임, 그리고 연장선상에서, 기본적으로 모든 초과 근무는 매치업과 관련된 것이다. 한 팀이 오른쪽 수비수를 상대로 오른쪽 스폿에서 공을 받아내는 능력은 보통 승패를 가르는 것이다. 그럼 필라델피아의 초과 근무 위반 여부를 확인해보자. 여기 토바이어스 해리스의 첫 야근 버킷...


이것들이 서로 다른 소유물이라는 것을 겨우 알 수 있다. 세 번 모두 해리스가 왼쪽 블록에 공을 가져간다. 세 사람 모두, 해리스는 보얀 보그다노비치와의 맞대결을 위해 바닥 한가운데에서 출발하여 교통 체증을 뚫고 달린다. 첫 두 번째에, 그는 성공하고 점수를 매긴다. 3일에는 로이스 오닐과의 매치업을 조금 덜 끌어냈지만 4인치 키 차이로 볼 때 여전히 유리한 고지에 올라 간신히 다시 득점을 해내고 있다. 


필라델피아의 경기 후기 공격과 관련하여 수년간 많은 경악이 있었다. 벤 시몬스처럼 약한 저격수를 갖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한계를 만들어낸다. 그러나 76ers는 이번 시즌에 100점당 116점 이상을 획득함으로써 클러치 공격에서 조용히 7위로 올라섰다. 그들은 적당한 중매를 사냥하는 능력 뒤에서 대체로 그렇게 해 왔다. Harris는 전통적인 후기 경기 득점자가 아니다. MVP 후보임에도 불구하고 엠비드 역시 그렇지 않다. 필라델피아의 로스터는 후반 공격 발생의 책임이 클 정도로 구성됐고, 그 결과 76ers의 전체 클러치 타임 슈팅의 58%를 가져갔다. 하지만 세심하게 안무를 짜낸 매치업 사냥 덕분에 두 사람은 클러치 상황에서 53.6%의 슛을 합작했다. 너무 초라하진 않다. 시몬스의 처짐과 관련해서는 상대가 더 공격적으로 나올 때 플레이오프에서는 상황이 더 어려워지겠지만, 현재로선 76ers가 셀 때 적절한 외모를 만들어 내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재즈에 대해서? 그들은 현재 NBA에서 28위를 차지하고 있는 클러치 수비를 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러한 기술들에 민감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의 방어적인 성공은 고버트의 존재와 그것이 만들어내는 도식적인 이점들에 의존한다. 상대는 수비수 한 명에게서 빠져나오는 림 보호 덕분에 슈터를 떠나지 않아도 되는 수비수와 48분 동안 경기를 치르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하지만 같은 상대에게 보그다노비치나 조 잉글스를 사냥하는 스타들과 2, 3분간의 고립된 공을 치라고? 그것은 더 다루기 쉽고, 그것은 플레이오프에 앞서 재즈가 고려해야 할 것이다.    


루디 고버트가 엘리트 경쟁에 맞서기 위한 더 많은 투쟁

루디 고버트는 두 번이나 올해의 수비수로 뽑혔으며, 그는 이번 시즌에도 유타를 수비 3위로 밀어내고 이 상을 다시 받기 위해 궤도에 올랐다. 팀 수비의 맥락 안에서 그는 엘리트다. 유타주의 모든 계획은 그가 바구니에서 거의 모든 것을 단념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집에 있는 총을 쏘고 운전자들을 그에게로 밀어넣는 것이다. 그것은 재즈에 농구계에서 가장 드문 샷 프로필 중 하나를 주었다. 그들은 레이업이나 3점슛을 거의 허용하지 않는다. 


그러나 고버트가 엘리트 공격형 거물들과 맞붙을 때마다 불안한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니콜라 요키치는 올 시즌 두 차례 매치업에서 그를 상대로 경기당 평균 41점을 기록하고 있다. 엠비드가 40달러 걸었어 앤서니 데이비스는 지난 시즌 52%/40%/87%의 슈팅 퍼센트로 세 번의 매치업에서 고버트의 경기당 평균 30점 이하를 기록했다. 그 게임에서 재즈는 1승 5패다. 


여기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이들은 안팎으로 엘리트 수준의 득점을 할 수 있는 드문 스타 빅맨이라는 것이다. 그래, 고버트가 바구니에서 떨어져 있는 게 더 편하긴 하지만, 엠비이드와 요키치는 여전히 그를 그 자리에서 때려눕힐 수 있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 Gobert는 훌륭한 디펜더지만 그의 더 마른 체격으로 볼 때 거의 엘리트라고 할 수 없다. 그는 2016-17시즌 이후 포스트에 허용된 1인당 점수로 80번째 백분위수를 넘지 못했다. 고버트가 이러한 슈퍼스타들과 경계를 설명해야 한다는 사실은 특히 픽앤롤에서 그를 더욱 절충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이 유타를 선호하는 수비 정렬에서 멀어지게 한다는 것이다. 



가장 좋은 버전의 고버트는 전적으로 림 보호에 전념하는 것이다. 엠비드, 요키치, 데이비스 같은 선수들을 수비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그들이 항상 설명되어야 하기 때문에 훨씬 더 어렵게 만든다. 이는 결국 고버트가 수비하지 않고 있는 선수들이 림에 도달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든다. 76ers는 수요일에 겨우 8개의 3점 만점에 131점을 득점했다. 그들은 그림에서 64점을 득점함으로써 그렇게 했다. 고버트가 림을 독점적으로 보호할 수 있을 때는 거의 불가능하지만, MVP 후보가 차지했을 때는? 갑자기 다른 모든 사람들이 일이 훨씬 쉬워지고, 그것은 유타가 데이비스, 요키치, 엠비이드와의 경기를 앞두고 플레이오프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다. 


닥의 벤치 여단이 구조하러 온다.

Doc Rivers는 이번 시즌까지 Embiid의 회의록을 시몬스의 회의록과 맞추기 위해 일치된 노력을 기울였다. 단기적으로는 반직관적이다. 일반적으로, 라인업에 추가되는 각각의 스타들은 감소하는 수익을 제공하며, 시몬스와 엠비이드만큼 스타일리시하게 충돌하는 스타들에 대해서는 특히 그렇다. 그러나 76ers는 그들의 운명이 그들 둘 모두에게 얽매여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 플레이오프에서 이긴다는 것은 그들이 공유하는 회의록을 따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리버스는 정규시즌을 이용하여 두 사람을 분리하여 우승총계를 극대화하기보다는 두 사람을 어떻게 함께 가장 잘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 


그 잠재적인 장기적 이득은 엄청나지만, 그것은 모든 농구 경기에서 가장 추악한 벤치 마크를 이끌어냈다. 식스 부부는 시몬스와 엠비이드 둘 다 100점당 평균 5.8점 차이로 결장하는 시간을 잃는다. 전반전은 거의 비슷했다. 필라델피아는 1쿼터 1분47초를 남기고 엠비드가 퇴장하면서 3점차로 뒤졌다. 두 선수가 2쿼터 중반에 돌아왔을 때 그들은 13점이나 떨어졌다. 



시몬스가 3쿼터에 6개를 내줬어야 했어 그것은 아니었어요. 셰이크 밀턴, 푸르칸 코르크마즈, 마티스 티불, 마이크 스콧, 드와이트 하워드의 5인 벤치 여단은 76명의 선수들을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앞섰다. 선발투수들은 경기를 연장전까지 끌고 가서 이겼지만 리버스가 그런 적립금을 사용한 것은 시즌이 진행될수록 더 흥미로운 의문들을 불러일으킨다.


그는 플레이오프에서 시몬스와 엠비드를 비틀어 놓을 계획인가? 둘 다 앉아서 해리스 역을 맡을까? 76ers가 무역 마감일을 앞두고 샷 크리에이터를 하나 더 추가할 것인가? 이 숫자들은 두 슈퍼스타가 함께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만큼, 그들은 각각을 극대화하기 위해 포스트시즌에서 비틀거리며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이 승리는 상충되는 데이터 포인트를 제공한다.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감시할 가치가 있는 전술적 과정이다.

aff2a8dd64af9688a9db4f28dbafa4e2_1614855451_5067.png
 

Comments